티스토리 뷰
건강상태 자가진단 교육부 사이트 안내. 오늘은 3월3일입니다. 바로 어제 전국에 있는 대부분의 학교들이 개학을 진행했는데요. 작년이맘때쯤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때문에 휴교를 했던 곳이 많았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사실 우리에게는 떠올리고 싶지 않은 시절이야기죠. 아무튼 요즘에는 등교 전에 건강상태를 자가진단하는 시스템을 써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번에 진행하고 있는 건강상태 자가진단이라는 것은 교육부에서 학생과 교직원에게 하라고 하는건데요. 이것이 뭔지 전혀모르는 분들도 있기는 하던데요. 쉽게 설명하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학교내에서 감염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만들어낸 제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스마튼폰을 이용해서 처리하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안드로이드 기기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을수 있고 아이폰계열은 전 안써봤지만 앱스토어라는 곳에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검색으로 건강상태 자가진단 교육부 어플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앱도 있고 pc에서 웹페이지에서 처리하실수도 있으니 땡기는것을 쓰면 되겠죠.
코로나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지 않기위해서는 활동을 자제하고 마스크착용을 필시 하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지금은 백신이 공급되어서 맞는분들이 늘어가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이 맞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떄까지는 조심해야하는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정부에서도 건강상태 자가진단이라는것을 쓰는것입니다.
어플 같은 경우에 보시면 로그인을 하고 진행하는 설문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하는것이 발열에 대한부분입니다. 기준으로 보면 37.5도 이상이거나 발열감을 이야기 하는데요. 이상이 있는지를 체크하는 형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최소한에 방역이라고 생각하시고 거짓이 아닌 사실에 입각해서 써야합니다.
어찌나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을 많이 받는지 건강및 피트니스 어플부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더군요. 아참 기사를 보니 사용자들이 많아서 정상적으로 잘 동작하지 않을수도 있다고하니 오전에 일찍 일어나서 챙겨보셔야 출근 여부를 확인할수 있겠군요.
만약 스마트폰이 없거나 하셔서 컴퓨터로 처리하시기 위해서는 건강상태 자가진단 교육부 사이트를 직접 찾아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유 / 초 / 중 /고등학교 , 대학 , 교육행정기관등의 자가진단 참여가 가능합니다.
자가진단을 위해서는 먼저해야하는것이 로그인인데요. 대상자 정보를 확인하는 곳을 보게되면 학교명으로 검색하시고 이름과 생년월일을 순차적으로 입력하시고 확인/confirm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확인이 안되면 자신이 다니는 학교나 기관에 물어보셔야 한다고 합니다.
정확한 참여방법은 제가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간략하게 진행되어지기 때문에 어려움은 없을것 같습니다. 당연히 문제가 있는 분일경우에는 건강상태 자가진단 프로그램에서 등교를 하지않도록 협조해달라는 문구가 등장합니다. 그래도 등교 인정을 받을수 있으니 말이죠.
첫째도 둘째도 자신의 건강과 타인의 생명이 우선이니 무리하시거나 이상한 증상이 있을경우 확인을 해야합니다. 방심하면 가족도 위험할수 있으니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