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에서 지원하는 4차재난지원금이 집행되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에서 별도로 추가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며칠전부터 진행되어지고 있는 서울경제 활력자금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상자가 맞다면 잊지말고 당연히 받아야 힘든시기를 이겨낼수 있습니다.
전국이 코로나19로 들썩거리고 있습니다. 조금 잠잠해지는가 싶었지만 다시 시작된 집단감염으로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자영업을 하는 분들중에서는 영업시간을 제한당하거나 집합금지를 당한 업종이 많더군요. 그런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서울경제 활력자금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서울에서는 총 25개의 지역자치구에서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한 지원의 일환으로 서울경제 활력자금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대상이 되는 분들에게는 150만원 / 120만원 / 60만원등을 차등 지급 받을수 있게되어져 있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대상자 일것 같습니다. 핵심은 이전에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받으신 분들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서울경제 활력자금 온라인 신청 안내
1.지원대상은? 집합금지, 영업제한업종 중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지원 받은 소상공인.
2.신청 일자는? 2021년 4월7일 20:00 ~ 7월30일 18:00
3.신청 방법은? 온라인 공식홈페이지 / 방문신청( 2021년 6월1일 10:00 ~ 7월30일 18시)
4.지원금액은?
-집합금지(연장 -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등등) : 150만원
-집합금지(완화 - 학원, 파티룸 등등) : 120만원
-영합제한(식당, pc방, 숙박, 놀이공원, 스터디카페등) : 60만원
이미 대상자가 결정이 되어져서 진행되어지기때문에 별도의 대상자 조회는 상관이 없을것 같은데요. 온라인 신청을 위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메시지 안내창에서 문구가 등장합니다. 서울 소상공인중에서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안내 문자를 받은분들만 신청하시라고 하는군요. 다산콜센터(02-120번)를 통해서 문의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증과정은 본인인증이 있는데 핸드폰으로 해야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공동으로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에는 단 한분만 대표로 지원금을 신청해서 받을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럴경우에는 다른 공동대표분들이 모두 동의한 경우에만 진행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만약 1인이 여러개의 사업장을 경영하시는 경우에는 딱 하나의 업장만 지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