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웹메일은 과거 도메인이 hanmail으로 제공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한메일로 불리었으며, 국내 최초의 웹메일 서비스이기 때문에 초기부터 인터넷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아이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시점에서는 공식적으로는 다음메일(Daum MAil)로써 명칭이 바뀌어 서비스 중이구요. 도메인도 daum넷으로 사용이 됩니다. 다만 아직까지도 한메일넷 도메인은 살아있기 때문에 사용하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덕분에 사용은 충분히 가능하나 기존의 한메일 홈페이지인 www.hanmail.net으로는 접속이 되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들어가면 daum 메인 홈페이지로 들어가지네요.
따라서 접속시에는 Daum 메일로 들어가서 로그인 후에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이용시에는 한메일도메인으로 메일을 받아도 수신이 되어지구요.
보내기를 하실 때에는 보내는 사람에서 주소를 daumnet에서 hanmailnet으로 수정을 해주시면 한메일이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두 개의 주소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 것 같네요.
따라서 한메일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다음의 메일 사이트의 주소를 바로 가기 만들기 방법을 이용하여 만들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주소로 들어가면 로그인이 되어져 있다면 바로 메일화면으로 이동이 될 것이고 아니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와 다음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daum 아이디로도 가능하지만 카카오계정으로 통합하여도 이용이 되어집니다. 카카오로 통합을 하여도 daum메일과 한메일 사용에는 문제가 없네요.
여기에 추가로 이렇게 만들어 두신다면 카카오메일도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렇게 된다고 하면 3개의 도메인메일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좋네요.
모바일에서도 역시 한메일 홈페이지를 daum메일을 통하여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뿐만아니라 메일앱도 지원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빠르고 신속하게 장문의 문장과 첨부파일을 보낼 수 있는 메일서비스의 대표인 한메일(다음메일)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모로 이용범위가 넓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